본문 바로가기
반려 견 생활과 상식

반려동물 유기시 처벌 사항

by 행복하갱 2022. 12. 29.
반응형

혹시 반려동물을 가장 많이 유기하는 때와 장소가 어딘 지 아실까요?
바로 여름이고 휴가철이 가장 많답니다. 안타깝게도 반려동물 유기 장소 1순위가 바로 제주도 인데요.
아름다운 휴양지 제주도에 반려동물과 여행을 갔다가 잃어버린 경우도 분명 있겠지만 유기하고 가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너무 화가 나는 일이죠?

가장 최근에 알려진 눈과 코를 내놓고 땅에 생매장 해놓고 간 사건입니다.
사진은 너무 너무 화가 나서 정말 올리기 싫지만 이런 사람은 강력한 처벌을 바라기에 올립니다.

얼굴은 가려져있었고 눈 코 만 내놓은 상태였습니다. 키우던 반려견을 이런식으로 버리고 가는게 사람입니까? 이건 유기기아닌 살인입니다. 참 화가 나고 정말 그 인간을 똑같이 해버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너무 끔찍한것은 발견 당시 입이 꽁꽁 묶여있던 상태로 전해집니다. 다행히 지나가던 분께 구조되었고 먹이를 주니 그동안 배고파서 그런 건지 급하게 먹었다고 전해집니다. 이러한 사건이 또 있었는데 이 또한 제주도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제주도 한림읍에서 화단에 입과 발이 묶인 상태로 발견된 주홍이입니다. 정말 사람이 맞습니까? 너무 화가 나고 기분이 않좋아서 참을 수 가 없었습니다. 이러한 경우 처벌 가능할 지 찾아보니 처벌 가능합니다.

동물법 위법으로 300만원 벌금에 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없이 약한 법이죠?

반려동물을 기를 수 없다고 해서 버리면 3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고 맹견이라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처해 질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에 도로나 공원 등에 공공 장소에서 소유자가 없이 배회하는 강아지는 관할 지방자치단체장에 의해 구조된 동물들은 설치 운영 또는 위탁한 동물보호센터로 옮겨진다고 합니다.

관할 지방자치 단체에서 운영 또는 위탁한 동물 보호 센터에서는 구조한 동물을 보호 하고 있는 경우에는 동물의 소유자와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동물을 사육 관리 또는 보호 하는 사람이 보호 조치를 알 수 있도록 동물보호시스템에 7일이상 그 사실을 공고 해야 합니다. 유기동물 공고 이후 소유자가 그 동물에 대해 반환을 요구하는 경우에 그 동물을 소유자에게 반환 해야 하며 소유자에게 동물 보호 비용이 청구 될 수 있습니다.

아직 한 없이 약한 처벌에 저는 화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정말 이러한 사람이 또 반려견을 키우고 버리고 법적인 제대로 된 조치가 없는게 정말 안타깝고 강력한 법 개정이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