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 견 생활과 상식

반려동물과 외국 여행 시 확인해야 할 사항

by 행복하갱 2022. 12. 30.
반응형

요즘은 반려견과 또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다양한 해외 문화와 추억을 남기기 위해 떠나기도 하고 이민을 가시는 분들도 꽤 많지요. 이렇게 여행을 갈 때 반련 동물의 서류가 무엇이 필요한지 한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국 검역서류 준비하기 

반려동물을 데리고 입국하려는 국가가 동물 입국이 가능한 국가인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일부국가는 동물 입국을 금지하고 있으며 견종에 따라 제한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국가마다 반려동물 검역기준과 준비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반려동물을 데리고 입국하려는 국가의 검역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반려동물의 국가별 검역조건은 입국하려는 대사관 또는 동물검역기관에 직접 문의하거나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국가별 검역 조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www.qia.go.kr)

 

검역증명서 발급 

입국하려는 국가가 동물검역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출국 당일 동물검역신청서와 예방접종증명서 및 건강을 증명하는 서류 와 상대국 요구사항 등의 서류를 갖춰서 공항 내 동식물 검역소에서 검역을 받을 수 있답니다. 당일 서류 심사와 임상검사를 거쳐서 이상이 없을 경우 검역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 수출애완동물 검역예약시스템을 통해 검역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견병은 예방접종 1개월 지나야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미리 접종을 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주요국가는 동물의 신상정보가 담긴 마이크로 칩 이식이 의무인 경우가 많아서 미리 확인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고 검역하지 않고 출국할 경우에는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물게 된답니다. 

 

많은 분들이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꿈꾸기도 하고 이민을 생각하시기도 합니다. 각 나라마다 요구하는 조건이 다 다르기 때문에 꼭 한번 찾아보셔야 할거 같고 비행기를 대부분 교통수단으로 생각하시기 때문에 항공사에 전화해서 미리 상담하신 후에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반려동물의 운송비용은 여객의 무료수하물 허용량과 관계없이 반려동물의 총중량을 기준으로 별도로 부과된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