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 견 생활과 상식

강아지가 토를 한다면 대처 방법

by 행복하갱 2023. 1. 12.
반응형

강아지는 사람에 비해 개는 토하는 일이 잦고 건강에 문제가 없는 경우도 있지만, 토한 내용물이나 상태를 잘 보고 판단해야 한답니다.

강아지가 갑자기 토를 한다면? 정말 깜짝 놀라고 당황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갑자기 어디가 아픈 것은 아닌지, 질병이 생긴 건지 잘 살펴야 한답니다. 

 

너무 많이 먹어서 토하거나 어미가 새끼에게 이유식을 주려고 토하는 등 개가 토하는 것은 사람과 비교했을 때 드문 일은 아니랍니다. 토한 뒤 기운과 식욕이 있고 구토를 반복하지 않는다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토를 하고 난다음에 식욕이 없거나 연속적으로 토하거나 했을 때 질병일 경우가 많기 때문에 토사물이나 개의 상태를 잘 관찰하도록 합니다. 설사를 동반하고 토사물에 피가 섞여 있거나 노란색을 띠고 있는 등의 이상이 있다면 긴급하게 병원으로 데려가야 한답니다. 

 

구토 외에 이물에 의해 식도가 막혀 있는 등의 이상이 있을 때 음식물을 목으로 통과시키지 못하고 토해내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을 토출이라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식사 직후에 분사하듯이 토해냅니다. 

 

토할 것 처럼 구는데 토해내지 못하는 경우에는 위나 식도의 움직임이 둔해져 있거나 십이지장의 소화액이 위에 역류하여 구토를 재촉하는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 

 

소중한 나의 반려동물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수시로 많은 체크를 해야 한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