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 견 생활과 상식

강아지가 핥는 이유/ 강아지가 손과 발을 핥는 이유/ 강아지가 핥아요

by 행복하갱 2022. 12. 14.
반응형

사랑스러운 나의 반려동물 강아지, 강아지가 바닥을 핥거나 계속 핥는 이유 궁금하시죠? 왜 그러한 행동을 하는 걸까요? 오늘은 강아지들의 행동 특성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도록 할게요. 

 

강아지가 바닥을 핥는다면?

 

바닥을 핥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스트레스를 풀기 위함일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강아지들이 산책을 나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냄새를 맡는 행동인데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바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함이고 뇌에 자극을 주는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강아지가 이유 없이 바닥을 핥는다면 아이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을 알아채고 산책 횟수를 늘리거나 냄새를 많이 맡게 하고 스트레스를 풀게 해줘야 한답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경우 바닥을 핥을 수 있기 때문에 구토나 설사를 하는 것을 잘 보아야 한답니다. 

 

자기 손을 핥는 다면?

 

강아지가 손이나 발을 핥는다면 습진이나 피부병에 노출 된 것일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한답니다. 강아지는 발에 털이 있습니다. 발에 털이 잘 마르지 않고 물기에 자꾸 노출돼있다면 습진이 생겨 간지러워서 그러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습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실내 환경을 습하게 하지 않게 만들어야 한답니다. 그리고 발 관리도 잘해주셔야 해요. 화장실에서 발이 물에 젖었다면 바로 말려주거나 화장실이 아닌 배변패드에서 볼일을 보도록 하는 것이 좋답니다. 

 

주인의 얼굴을 핥아요. 

 

이것은 애정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새끼일 때 엄마가 얼굴을 핥아준 것을 기억하고 행복하다는 것을 주인에게 알려주는 거랍니다. 얼굴을 핥는다고 바로 못하게 저지 하면 서운 할 수 있으니 함께 그 순간을 즐기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